안녕하세요 아덴찬니입니다!오늘은 내가 최근에 발견한 팁!알려드리고 싶습니다만, 바로!!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를 빔프로젝터로 보는 방법입니다!우리는 결혼하고 나서 집에 TV를 사지 않았어요. 아내와 저는 둘 다 TV를 잘 안 보고 영화나 드라마를 한꺼번에 보는 걸 좋아하거든요.집에 프로젝터를 켜고 치킨이나 피자를 먹으며 영화를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먼저 저희가 집에서 사용하는 구글 크롬캐스트 4세대를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구글 크롬캐스트 4세대를 프로젝터와 연결하면 집에 있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면 다양한 스트리밍 앱과 호환이 되고 영화부터 드라마, 농구, 축구,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거든요?
리모컨도 따로 있어서 사용하기 편해요 자주쓰는 유튜브나 넷플릭스는 아예 단추가 따로 있네요오른쪽 상단의 검은색 버튼은 음성인식 버튼이라 누르고 싶은 콘텐츠를 말하면 추천 영상을 보여주는데 생각보다 유용했어요! 그럼 크롬캐스트의 설명은 대충 끝났으니…진짜 목적인 디즈니플러스와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최근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되고 나서, 그렇지 않아도 마블과 디즈니 둘다 정말 좋아하는데, 대단해!! 하면서 프로젝터로 연결해보려고 했거든요.근데… 저희가 사용하는 크롬캐스트 4세대에서는 디즈니플러스 TV앱이 필요한데 TV앱이 아직 안나와있어요.. 왼쪽사진 밑에 호환이 안돼요라고 나와있죠?
근데 생각해보니까 아이패드나 아이폰이랑 크롬캐스트를 직접 연동시키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찾아보니까 있었어요!!우선 디즈니 플러스 결제하기 전에 테스트로 넷플릭스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의 화살표를 잘 보세요 구글 크롬캐스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TV에서 인식하고 iPad와 캐스팅 됩니다 버튼을 눌러 크롬캐스트와 iPad를 연동시켜 보겠습니다 연동이 끝나면 재생도 해봐야겠죠??재생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그러면 이걸 디즈니 플러스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바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디즈니플러스에 들어가니까 캐스트하는 버튼이 보이지 않았나요??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서 처음부터 진행해봤습니다.
먼저 크롬캐스트 프로젝터를 연결할 때 사용했던 구글 홈 앱으로 들어가세요.
![](https://coolenjoy.net/data/editor/2310/3e5a88ef67895fb9989a3a410448ed8dfa81caf8.png)
여기서 기기를 새로 찾아서 등록해 주었습니다.
다시 디즈니에 들어가볼게요!
오른쪽 상단에 캐스트 버튼이 생긴게 보이나요??이것을 눌러서 디즈니 플러스와 가지고 계신 프로젝터나 TV에 연결해 주세요.
캐스팅 대상 눌러주시면 이제 끝났습니다!
![](https://img.etnews.com/photonews/1507/701275_20150702134429_236_0001.jpg)
디즈니플러스를스마트폰,노트북,태블릿으로캐스트할준비완료라고나와있네요.
첫번째로 시험에서 ‘팰컨&윈터솔져’를 틀어봤습니다.검은 화면이 나온 뒤 팔콘이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들고 있는 장면이 나오고, 프로젝터로 너무 큰 화면에서 잘 비치고 있었어요 아내와 너무 재미 있게 봤습니다아내와 저는 둘 다 호크 아이가 가장 재밌었습니까이것을 하는 과정에서 어떤 것을 발견했는지라고 하면, 구글 크롬 캐스트와 비슷하게 텔레비전, 프로젝터를 인터넷과 연결하는 제품만 있으면 통신 회사에 비싼 돈을 주고 계약하지 않아도 큰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의자에 더 오래 앉아 있는 것 같네요..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오늘도 봐줘서 고맙습니다~^^검은 화면이 나온 후 팔콘이 캡틴 아메리카 방패를 들고 있는 장면이 나왔고 프로젝터에서 아주 큰 화면으로 잘 나오던 아내와 아주 재미있게 봤습니다. 아내와 나는 둘다 호크아이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이것을 하는 과정에서 어떤 것을 발견했냐면 구글 크롬캐스트처럼 TV나 프로젝터를 인터넷과 연결해주는 제품만 있으면 통신사에 비싼 돈을 주고 계약하지 않아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의자에 더 오래 앉아있을 것 같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