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급등 3분기 실적 발표 로보택시 잇따라 호재 테슬라 주가 급등 3분기 실적 발표 로보택시 잇따라 호재
테슬라 주가가 어제 4.93% 11.75달러 올라 25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고점인 270달러에는 아직 도달하지 않았지만, 일단 제 테슬라 주식은 플러스로 전환했습니다. 시간 외로는 0.24% 하락 중이지만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은 기다리면 언젠가 오른다는 미국 주식의 특징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경우였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어제 4.93% 11.75달러 올라 25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고점인 270달러에는 아직 도달하지 않았지만, 일단 제 테슬라 주식은 플러스로 전환했습니다. 시간 외로는 0.24% 하락 중이지만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은 기다리면 언젠가 오른다는 미국 주식의 특징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경우였습니다.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
모아이형의 현재 주가는? 현재 제 테슬라 주식의 수익률은 1.56%입니다. 그런데 제 인수 가격은 253.81달러입니다. 이상하지 않아요? 현재 주가가 250달러인데 수익권에 들었다는 게? 환율 효과입니다. 내가 테슬라를 인수할 당시 환율은 1,292원으로 현재 환율인 1,335원보다 3.2% 낮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환율 효과로 3.2%의 수익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모아이형의 현재 주가는? 현재 제 테슬라 주식의 수익률은 1.56%입니다. 그런데 제 인수 가격은 253.81달러입니다. 이상하지 않아요? 현재 주가가 250달러인데 수익권에 들었다는 게? 환율 효과입니다. 내가 테슬라를 인수할 당시 환율은 1,292원으로 현재 환율인 1,335원보다 3.2% 낮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환율 효과로 3.2%의 수익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도 손가락이 근질거리는 게 팔고 다시 내려갔을 때 재매수를 할까 생각 중이에요. 테슬라 주가가 일론 머스크의 오너 리스크로 워낙 상하변동이 심해 과거 이런 순간을 여러 차례 겪었기 때문입니다. (그때마다 팔지 않고 보유) 이제 남은 건 호재뿐? 테슬라의 3분기 인도량 발표는 10월 2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중요한 로보택시 발표 행사가 10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월가에서는 이번 로보택시 사업 공개가 테슬라 주가의 ‘잠재적 촉매제’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이버트럭이 올해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촉매가 될 수 있는 것은 역시 로보택시밖에 없습니다. 현재 70배가 넘는 PER의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이번 로보택시 공개가 더 이상 늦어져서는 안 된다는 게 업계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유럽에서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가 BMW에 밀린다는 정보도 있는 상황에서 테슬라 주가를 낙관하는 것만으로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아이 씨는 일단 팝니다. 싼값에 다시 사겠습니다. 그동안 ‘테슬라 주가 급등 3분기 실적 로보택시 연이어 호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지금도 손가락이 근질거리는 게 팔고 다시 내려갔을 때 재매수를 할까 생각 중이에요. 테슬라 주가가 일론 머스크의 오너 리스크로 워낙 상하변동이 심해 과거 이런 순간을 여러 차례 겪었기 때문입니다. (그때마다 팔지 않고 보유) 이제 남은 건 호재뿐? 테슬라의 3분기 인도량 발표는 10월 2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중요한 로보택시 발표 행사가 10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월가에서는 이번 로보택시 사업 공개가 테슬라 주가의 ‘잠재적 촉매제’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이버트럭이 올해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촉매가 될 수 있는 것은 역시 로보택시밖에 없습니다. 현재 70배가 넘는 PER의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이번 로보택시 공개가 더 이상 늦어져서는 안 된다는 게 업계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유럽에서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가 BMW에 밀린다는 정보도 있는 상황에서 테슬라 주가를 낙관하는 것만으로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아이 씨는 일단 팝니다. 싼값에 다시 사겠습니다. 그동안 ‘테슬라 주가 급등 3분기 실적 로보택시 연이어 호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