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쌈 재료
냉장고에 자투리 재료가 많을 때 한 번씩 해 먹는 월남쌈, 월남쌈 재료라든지 꼭 넣어야 하는 것, 제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김밥처럼 뭘 넣어도 맛있거든요.캐나다에 와서 아들들과 밥을 해먹으니 채소를 조금씩 사보니 요리하고 남은 재료가 많아서 월남쌈을 만들었어요.월남쌈 재료를 있는 만큼 준비하면 되는데요.하우마니가 캐나다에서 만들어 먹은 것을 소개해 드릴게요.
![](https://m.asia-mart.co.kr/web/product/big/asiamart_285.jpg)
스프링롤이라고도 불리며 월남쌈으로 한국에서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슈퍼에 가서 라이스 페이퍼 한국에 없는 큰 사이즈를 발견하고 바로 샀습니다.김밥 김보다 폭이 넓은 사이즈이므로 월남쌈을 말아 잘라 두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월남쌈 소스와 피쉬 소스를 만들어 함께 곁들였습니다.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fname=http://t1.daumcdn.net/brunch/service/user/7p3d/image/Jh0fJOipRv408qFhhacZUlNZgsQ.jpg)
월남쌈 재료 월남쌈소스 by 하우마니
* 재료 및 조미료 * 라이스페이퍼 당근, 오이, 파프리카, 계란, 닭가슴살, 파인애플 – 피쉬소스 – 청양고추 1~2개 피쉬 소스 3큰술 설탕 한 숟가락 파인애플 1/3컵 레몬 1/2개
![](https://i.ytimg.com/vi/lHs1LiapFxE/maxresdefault.jpg)
당근은 딱딱하고 채썰기가 나쁘기 때문에 필러로 발랐습니다.싱거우면 식감이 덜 거칠어서 좋아요.오이, 알록달록 파프리카는 길이로 자릅니다.분량의 피쉬소스 양념장을 넣고 섞어 만듭니다.캐나다에서 청양고추 같은 길쭉한 고추는 하나만 넣어도 맵거든요.청양고추는 취향대로 다져서 넣어요.파인애플은 며느리가 얼린 파인애플을 사둔 게 있어서 준비했어요.일부는 다져서 피시 소스에 넣었어요.닭 가슴살은 조리된 냉동 고기가 있어서 녹여서 프라이팬에 데웠습니다.계란은 소금을 조금 넣고 풀어 두툼하게 지단을 만들어 두툼하게 짧게 썰었습니다.대형 라이스페이퍼의 요건은 캐나다에서 처음 보는 것입니다. 김밥김보다 폭이 더 넓습니다.뜨거운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가 도마 위에 마름모꼴로 펼쳐놓고 재료를 골고루 넣어 모서리에서가 아닌 양 모서리 안으로 접어 감습니다.이렇게 말아가지고 드셔도 되고요.나는 반씩 잘라서 접시에 담았어요.월남쌈 재료를 꼭 넣어야 맛있는 게 파인애플이거든요.캔에 들어있는 파인애플이나 냉동 파인애플 조각을 꼭 넣어주세요.달콤한 과일류가 들어가야 맛있어요.냉동 파인애플도 녹였더니 그대로 식감이 살아 있더라고요.큰아들은 하나 먹으면 싫대요.한국에 있는 작은아들도 싫어하는 메뉴인데~ 여자들은 좋아하는 메뉴죠.저도 다이어트 음식으로 부담 없이 먹기 쉽기 때문에 가끔 만들어 먹으면 포만감은 좋고 칼로리는 부담 없는 메뉴입니다.며느리와 둘이서 저녁 대신 먹었어요.월남쌈 만들기 스프링롤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메뉴인데요…[네이버 인플루언서] 하우머니쉬하고 맛있다 하우마니의 심플레시피 in. naver.com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인플루언서@하우머니팬 하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