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를 생각하면 어떤 이미지, 어떤 머리 스타일이 떠오르나요?단정한 아나운서의 밥을 떠올리는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아나운서 쇼트”라는 말이 태어난 이유는 실제로 아나운서들이 딱 맞는 샷을 지금까지 많이 좋아하고 왔기 때문입니다. 아나운서는 다양한 형태의 방송을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뉴스 앵커”죠?뉴스 앵커는 상반신 전면 컷이 화면에 길게 잡히니까 산뜻한 머리 모양이 참 중요합니다.클로즈 업하고 상체가 화면에 비치는 것으로 솜털과 웨이브, 아주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 등은 화면에 찌들어 보이거든요.
현재는 퇴사한 KBS 김민정 아나운서입니다.
![](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xNzA4MjhfMjQz/MDAxNTAzOTE4MjQ2OTM5.rCvJ2QngLXoWaRp6BiR8c2qvpO0XqoSKhZvym1ZGc6gg.uEKpkPW9VXrw9tkBh8WMU_FH1JRFV1JL1Anf25jFAykg.JPEG.cniann/%E8%AB%9B%EA%B3%A0%EC%81%BD%EF%A7%9E%EF%BF%BD5%29_.jpg?type=w2)
하지만 반드시 쇼트일 필요는 없습니다. 숏컷이 가장 예쁘고 단정한 연출이 쉽기 때문에 많은 아나운서들이 숏컷을 즐겨왔던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도 앵커 쇼트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단발로 자르기를 원했습니다.
SBS 김수민 아나운서입니다. 헤어가 자연스럽고 단정합니다.
![](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20121218_125/fcgaon_1355798512544lKtHd_JPEG/%BE%C6%B3%AA%BF%EE%BC%AD%B8%D3%B8%AE_1.jpg?type=w2)
SBS 김수민 아나운서입니다. 헤어가 자연스럽고 단정합니다.
SBS 장예원 아나운서도 단정한 긴머리를 풀어 잘 연출합니다.
![](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20160308_148/anna_sisters_1457423427174sufSw_PNG/%BE%C6%B3%AA%BF%EE%BC%AD1.png?type=w2)
SBS 장예원 아나운서도 단정한 긴머리를 풀어 잘 연출합니다.
MBC 김민영 아나운서처럼 웨이브도 단정하면 문제 없겠죠?
제가 시험을 받고 회사에 다니던 시절은 아나운서 헤어=밥은 거의 정통으로 머리가 길면 거의 올림 머리를 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분위기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늦추거나 맺거나 반 다발이나 웨이브를 걸거나 하는 케이스도 늘고 있습니다.롱 헤어에 합격하는 친구들이 늘어 실제의 방송에서도 최근의 아나운서는 아이콘에서 많이 벗어나고 있습니다.사진을 찾으면서도 최근 입사한 아나운서 활동 중인 지상파 3개의 아나운서 중에는 단발의 사진을 찾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반드시 밥에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헤어 스타일이 화면에서 예쁘게 비칠지 나한테 잘 어울리나입니다.제게 잘 어울리지 않으면 단발을 고수할 필요도 없다는 뜻입니다. 시험을 받으러 갈 때 어떤 스타일로 해야 하는지 듣는 경우가 많네요…단정하게 자신에게 어울리는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면 머리 길이 is최고! 하지만 단발은 안전한(?)머리입니다!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불명확 점은 언제 말도 또는 카카오 톡[연설 제이]으로 문의 주세요.:)J스피치 두 아나운서의 J스피치 – 아나운서교육, 스피치, 면접교육 pf.kakao.comJ스피치 두 아나운서의 J스피치 – 아나운서교육, 스피치, 면접교육 pf.kakao.comJ스피치 두 아나운서의 J스피치 – 아나운서교육, 스피치, 면접교육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