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넷플릭스에 영화 ‘스파이더맨-노웨이 홈’이 8월 17일 개봉합니다.(본격적으로 멀티버스 등장)

와우 달팽이

넷플릭스 예정작 목록에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8월 17일 공개 예정인 마블 스튜디오가 디즈니에 인수되고 디즈니가 디즈니+라는 OTT 서비스를 시작한 후 마블 유니버스는 넷플릭스에서 사라졌습니다. 물론 넷플릭스가 국내 상륙할 때는 마블 영화가 있었고 저도 넷플릭스를 통해 마블 유니버스를 이해하게 됐습니다. OTT 서비스에서는 여러 번 봐도 되니까 그런데 디즈니+가 정식 서비스되면서 아쉽게도 마블 스튜디오의 신작은 디즈니+에서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디즈니+ 회원이 아니라서 극장에서 상영하지 않는 시리즈 형태의 마블 작품은 못 봤어요.

그런데 ‘스파이더맨-노웨이 홈’ 넷플릭스 스트리밍은 정말 의외입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에요. 이유야 어쨌든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 마블 스튜디오의 히어로 중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스파이더맨

맞아요. 왜냐하면 만약 내가 마블 히어로가 될 수 있을까?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다른 히어로들은 돈이 엄청 많거나 생체실험을 하거나 우주의 신이 되거나 등등 해야 하는데 스파이더맨은 거미에게만 제대로 물리면 가능한 히어로거든요. (엔트맨은 옷만 입으면 되니까 이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스파이더맨을 아주 좋아합니다 어렸을 때 스파이더맨 만화도 아주 좋아했습니다.

스파이더맨은 실사 영화로 3개의 시리즈가 만들어졌습니다. 첫 번째 토비 맥과이어 주연의 스파이더맨 1, 2, 3입니다.

정말 재미있는 스파이더맨 시리즈 조이 시리즈를 몇 번 봤는지 모르겠어요. 스파이더맨도 정말 멋있어요. 메리제인도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에서 가장 신나는 영화는 스파이더맨 2입니다.

여기서 닥터 옥토퍼스가 나옵니다.정말 대단했어요.다음 문제의 스파이더맨 시리즈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나옵니다.제가 너무 실망한 스파이더맨 시리즈입니다. 저는 잘 이해하지 못했던 게 먼저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연결되는 게 아니라 또 처음부터 스파이더맨 탄생 얘기를 한다는 거예요. 게다가 그 내용이 조금 다른 저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같은 원작으로 만드는 영화인데 왜?내용이 다른가?장난하냐?이런 느낌이었어요.근데 이런 느낌이 저뿐만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전작에 비해 흥행에 실패하고 맙니다. 악당들도 좀 별로였어요그러다가 마블 유니버스가 실사화되고 스파이더맨 합류 여부를 놓고 혀를 내두르던 중 드디어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시리즈가 나옵니다.새로운 주인공 톰 홀렌드 스파이더맨이 탄생합니다. 그런데 이것도 내용이 달라요. 메리 제인도 흑인 여학생이고 이모도 매우 젊습니다.이건 또 뭐였지?왜 스파이더맨으로 장난을 쳐?그랬습니다.근데 영화 자체는 재밌었어요. 마블 히어로들과 함께하는 스파이더맨이라는 것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러다가 이 영화가 나옵니다.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뭐라고? 스파이더맨이 다른 세계에도 많다고?엄청난 발상의 전환이었어요. 그리고 영화도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그렇구나, 스파이더맨이 여러 세계에 있을 수 있구나 하고 생각하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세계의 앤드류 가필드의 스파이더맨 세계 톰 홀렌드의 스파이더맨 세계, 이것이 각각 존재할 수 있구나!!이런 발상의 완성형이 스파이더맨-노웨이 홈입니다.닥터 스트레인지도 나옵니다각각의 세계에 존재하는 스파이더맨이 모두 나옵니다.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영화였습니다.같은 시간에 무수한 세계가 존재하는 드디어 멀티버스의 등장입니다. 위와 같은 멀티버스 개념은 저를 각성시켰습니다. 메타버스를 개발하는 데 가장 어려운 점은 많은 메타버스를 어떻게 연결하느냐였습니다. 메타버스를 저만 만드는 건 아니잖아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세계관을 가지고 메타버스를 만들고 있어요. 그런데 이런 메타버스가 연결이 되어야 하거든요. 이때 멀티버스 개념의 도입은 위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많은 메타버스가 같은 시간에 존재하고 그 중 나를 대신하는 아바타가 해당 메타버스에서 비슷하지만 다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것을 멀티버스라고 한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많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스파이더맨이 제 고민을 해결해준 거예요.저는 ‘스파이더맨-노웨이 홈’을 구입해놓고 시간 날 때마다 봐요. 닥터 스트레인지도 구매해놓고 시간 날 때마다 보고 있는데 넷플릭스에서 노웨이 홈 스트리밍 하신다고 하니까 너무 좋았어요 아직 못 보신 분들도 더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이고 그러면 제가 만드는 메타버스에 대해서도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여러분도 스파이더맨. – 노웨이 홈을 꼭 보세요. 그리고 우리 함께 멀티버스를 만들어 봅시다.#스파이더맨 #노웨이홈 #넷플릭스 #OTT #스파이더맨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메타버스 #멀티버스 #스파이더맨트릴로지 #어메이징스파이더맨 #텀홀렌드 #토비매그와이어 #엔드류거필드 #메리제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