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스토리와 명대사 결말과 해석

사후세계 디스커버리 인류의 미래는…

사후세계 디스커버리 인류의 미래는…

디스커버리 감독 찰리 맥도웰 출연 루니 마라, 라일리 코프, 제시 프레몬스, 로버트 레드포드, 제이슨 세걸, 론 캐나다 공개 미공개

사람이 죽으면 어디로 가는가?인류의 탄생 이후 끊임없이 생겨난 문제지만, 아직 뚜렷한 답이 없습니다.시간이 지나고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에 의존하고 많은 종교가 탄생하고 증명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과학자들은 고뇌하면서 연구합니다.인간이 만든 우주선이 태양계를 떠나고 우리의 은하계를 여행하는 현재도 우리는 탄생과 죽음의 비밀을 풀지 못하고 있습니다.영화”디스커버리”은 이들의 삶과 죽음의 일부를 영화화했습니다.하버 박사는 내 아들이 5세 때 잠시 심장 마비 상태에 두고 잠이 깬 후에 말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사후 세계를 증명하려고 합니다.그런 하버 박사의 노력 끝에 하나의 가설을 세웠습니다.사람은 죽어서도 의식의 일부는 육체를 떠나고 다른 차원에 간다는 사실입니다.그러나 종교적 성찰 없이 열린 실험적 연구는 많은 사람에게 쓸데없는 희망을 줬다.자신이 이승에서 제대로 못하고도 죽고 할 수 있다는 꿈입니다.실제로 이에 의해서 수많은 사람이 자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드디어 그 수가 수백만에 이르자, 하버 박사는 인터뷰를 자청해서 수습하려고 합니다.그러나 인터뷰 현장에서도 자살이 발생하는 하버 박사는 사라지는데… 그렇긴

사람이 죽으면 어디로 갈까?인류 탄생 이후 끊임없이 대두해 온 문제지만 아직 명확한 답이 없습니다. 시간이 흘러 죽음에 대한 막연한 공포와 공포에 의지해 많은 종교가 탄생하고 증명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해 과학자들은 고뇌하며 연구합니다. 인간이 만든 우주선이 태양계를 떠나 우리 은하계를 여행하는 현재에도 우리는 탄생과 죽음의 비밀을 풀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화 디스커버리는 이러한 삶과 죽음의 일부를 영화화했습니다. 하버 박사는 자신의 아들이 5살 때 잠시 심정지 상태에 놓였다가 잠에서 깬 뒤 해준 이야기를 바탕으로 사후세계를 증명하고자 합니다. 그런 하버 박사의 노력 끝에 하나의 가설이 세워졌습니다. 사람은 죽어도 의식의 일부는 육체를 떠나 다른 차원으로 간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종교적 성찰 없이 수행된 실험적 연구는 많은 사람들에게 쓸데없는 희망을 주었습니다. 내가 현세에서 제대로 못해도 죽고 이룰 수 있다는 꿈입니다. 실제로 이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 수가 수백만에 이르자 하버 박사는 인터뷰를 자청하여 수습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인터뷰 현장에서도 자살이 발생해 하버 박사는 자취를 감추고 만다만………

영화 『 디스커버리 』은 다음과 같은 점을 생각하며 감상하면 좋겠어요.사후 세계가 있을까?있다면 그곳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2.우리의 영혼은 인간의 몸의 어디에 있는가?3. 육체를 떠난 영혼은 어디로 가는가4. 일체 현실이라는 것이 존재하는가5. 반복적인 인생은 실제로 진행하는가6. 데자뷰처럼 처음 가고 만난 사람이 낯익은 것은 왜일까

다분히 종교적이고 철학적인 답변이 그렁그렁 한 내용입니다.영화는 상기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겠어요.모자라는 부분은 보는 사람들의 상상에 맡길 뿐입니다.자신이 종교적 신념이 탄탄하고 있다면 그것을 토대로 영화를 봐도 될까요.다만 모든 것에 대해서 마음을 열고 내다볼 수 있는 개연성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죠.

다분히 종교적이고 철학적인 답변이 쏟아질 것 같은 내용입니다. 영화는 위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보는 사람들의 상상에 맡길 뿐이에요. 자신이 종교적 신념이 확고하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영화를 봐도 됩니다. 다만 모든 것에 대해 마음을 열고 바라볼 수 있는 개연성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합니다.

디스커버리 영화 줄거리와 명대사에 대한 자세한 스포일러이니 영화를 보실 분들은 건너뛰어주세요.하버 박사(로버트, 레드 포드)는 사후 세계에 관한 과학적 증거를 설명하기 위한 인터뷰를 받아들이겠습니다.이미 모든 사람이 새로운 차원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이를 잘못 해석한 나머지 자살을 통해서”거기” 가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하버 박사)사람이 죽으면 의식의 일부는 육체를 떠나고 다른 차원에 갑니다”(아나운서)당신의 장치는 아원자 차원의 두뇌 파장이 시신에서 헤어나기를 포착하는데 성공했습니다.그 파장은 어디로 가야 하죠?”(하버 박사)기차가 역을 나오는 것을 봤을 때…… 떠나기를 눈으로 봤는데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겠어요?”방송을 촬영하던 앤디는 단호한 하버 박사의 말에 이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다는 말과 함께 그 자리에서 충격적인 권총 자살을 합니다.윌(제이슨·시걸)는 배로 어디론가 향하고 있습니다.바람을 피하고 들어온 선실에서는 하버 박사의 디스커버리 인터뷰 2주년의 소식과 그 방송에 의해서”거기”에 가려고 자살자 수가 400만명에 이르렀다는 소식이 들립니다.듣기 싫은 윌은 텔레비전을 끄는데 아무도 없는 줄 알고 있던 선실의 구석에서 듣고 있었다는 말 들리세요.뒤돌아보면, 거기에는 왠지 여자가 눕게 앉아 있는 것이 보입니다.아이(패트리샤·루니, 막스 마라)를 만났다 윌은 그녀에게 가서 앉습니다.그리고 자연스럽게 화제는 하버 박사로 이동하고 있는데 윌은 신경과 의사로 3달 전에 있는 여성이 뇌 종양에 걸려서 매우 슬펐지만, 그녀는 오히려 자신이 복권에 당첨된 것처럼 좋아했다고 합니다.(윌)”더 좋은 곳에 간다는 기대 때문이 아니었습니다.디스커버리 호의 덕분에 그 기대가 확신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아이)죽음은 살면서 감수해야 할 부분이었지만 지금은 고통을 피하기 위한 편리한 방법이 되었습니다”(윌)”현실과 환상은 상호 배타적입니다.두 사람은 같은 공간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영화 시작부터 상당히 어려운 말이 오갑니다.윌은 5세 때에 사고를 당한1분간 죽음에 잠이 깬 뒤에 본 것을 부모에게 말했습니다.소년에서 텅 빈 해변가에 혼자 남겨진 것처럼 보이는 영상입니다.그는 이것이 내가 잠이 깬 뒤에 만들어 낸 이야기라 마무리만, 아이는 왜 그런 걸 만들어 낸 것?”라고 반문합니다.(윌)”나는 의미를 찾는 게 우리의 본능이라고 생각하고 의미가 전혀 없을 때 의미를 만드는 것도 우리의 본능이라 그저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자기 자신에게 거짓말을 합니다.”윌과 곧 다른 사람이 되서 다행”라는 말과 함께 아이는 히치하이크에 성공합니다.그리고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아이라가 떠난 자리에 윌의 동생 토비(제시 프레몬스)가 형을 픽업하기 위해 도착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아버지 하버 박사를 만나러 갑시다. 하버 박사는 문제가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수련원이었던 곳을 구입한 후 이곳에 잠복한 것입니다.여기에는 다른 사람들도 많이 보여요. 토비는 그들이 한두 번 자살을 시도한 사람들로 하버 박사에게 함께 살 동기부여와 숙박시설을 제공받으며 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도착하자마자 윌은 아버지가 심정지 상태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놀랍니다. 하지만 토비를 포함해 연구를 진행하던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소생 절차를 밟습니다. 하버 박사는 쿠퍼 박사와 함께 사후 세계의 증거를 찾기 위해 연구를 계속하고 있었던 것입니다.사실 윌은 아버지 하버 박사를 붙잡기에 온 것입니다.그러나 환경이 쉽지 않습니다.답답한 마음에 평소 자주 가던 바닷가에 나간 윌은 섬에 올 때 만난 아이가 자살을 시도하는 것을 보고 달려가서 그녀를 돕습니다.그러나 아이는 “당신이 대화할 마지막 사람이 아니면 없었습니다.”라고 화를 내고 있습니다.윌은 그녀를 데리고 집에 돌아왔지만, 아이가 체류하기 위해서는 하버 박사의 질문을 받아야 합니다.하버 박사가 윌의 아버지였던 사실에 놀랐고, 솔직하게 상담에 타는데… 그렇긴사실 윌은 아버지 하버 박사를 만류하기 위해 온 것입니다. 하지만 환경이 쉽지 않아요. 답답한 마음에 평소 자주 가던 해변으로 나온 윌은 섬에 올 때 만난 아이라가 자살을 시도하는 것을 보고 달려가 그녀를 돕습니다. 하지만 아이라는 “당신이 나와 이야기한 마지막 사람이어야 했어요.”라고 화를 내고 있어요. 윌은 그녀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지만, 아이라가 머물기 위해서는 하버 박사의 질문을 받아야 합니다. 하버 박사가 윌의 아버지였다는 사실에 놀라 순순히 상담에 응하지만………질문 내용이 다소 철학적이라 답하는 것이 그렇게 얕볼 수 없어요.한번 볼까요?”(하버 박사)”시간은 인간이 만든 비선형의 환상이라는 것을 인정합니까”(아이)”그 질문은 스킵 합니다.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하버 박사)”가장 잘하는 것과 가장 실망하는 약점”(아이)”사람들이 무엇에 자극되는지 잘 파악하고 있는 것입니다.그들이 정말 누구인지 이해합니다”(하버 박사)”약점은?”(아이)”사람을 이해할 수는 있지만, 신경 쓸 수 없습니다”(하버 박사)”누군가가 『 잠재 의식 』으로 말하면 어떻게 생각합니까?”(아이)” 숨겨진 기억입니다”(하버 박사)”감정을 억제하는 편인가요?”(아이)”내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하버 박사)당신은 영혼을 믿습니까?그렇지 않으면 눈을 닫습니다”(아이는 눈을 닫는다)(하버 박사)영혼이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보세요.그럼 당신의 몸은 어디에 있나요?”(아이)”만약 영혼이 있으면 뇌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하버 박사)”갑자기 누군가를 잃은 적은 있습니까?”(아이)”네”(하버 박사)”누군가를 잃은 뒤 정상으로 회복하는데 어떤 면이 가장 어려웠죠?”(아이)아마 못 살것 같은 것입니다.예를 들어……커피 테이블 같은 것입니다.몇년이나 쓰고 있습니다.아마 백만번은 봤다고 생각합니다.그러나 그 일에는……친했던 것이 어색하고 적응되지 않았습니다.”(하버 박사)”자살 충동을 느끼시나요?현재의 삶 뒤에 뭔가 있음을 알면, 의사 결정에 영향을 줄것 같네요?아니면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까?”(아이)아마.뭔가를 알고 있으면, 상황을 바꿀 수 있을까요 “윌은 사후 세계를 증명하는 영상이 찍혀 이 사실을 숨긴다하버 박사와 상의한 뒤 아이는 연구에 적극 참여합니다.게다가 사후의 세계를 촬영하기 위해서 시신을 살리는 데 직접 나설 수 있습니다.아이라의 변화에 윌은 무심코 따라갑니다.그리고 적당한 시신을 손에 넣은 후, 영상을 찍는 실험을 합니다만 아무런 결과도 얻을 수 없습니다.누구나 실망하고 원인을 분석하는 사이, 윌은 조용히 실험실에 들어 모니터에서 제외한 케이블을 접속합니다.그리고 시신을 묶어 둔 끈을 풀어헤친 순간 모니터에 영상이 녹화된 것을 봅니다.연구는 실패가 없었습니다.윌은 이 사실을 숨기고 모른 척 합니다.문제는 잘못된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레이시(라일리 키오)는 아일라의 존재에 대해 질투한 나머지 사후 세계에 대한 연구가 실패했다고 사람들에게 소문을 퍼뜨립니다.이것을 본 하버 박사는 토비에게 새 시체를 구하라고 꾸짖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모인 장소에서 공개적으로 레이시를 부끄러워하며 내쫓게 됩니다.한편 윌은 팻 필립스로부터 얻은 영상을 보고 추적을 시작합니다. 영상 속에는 병원이 보였고 병실로 향하던 그는 한 여성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담겨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 병원은 존재했지만 병실은 10년 전 리모델링 후 사라졌습니다.이 사실을 아이에게 말한 뒤 더 깊이 조사하게 되는데… 그렇긴 두 사람은 영상 속의 여성을 찾고 대화를 하게 되고 사실은 별로…필립스는 못생긴 자식이었습니다.영상 속의 그녀는 퍼트의 누나인데, 알츠하이머 병의 어머니를 데리고 그 집에 살고 있었습니다.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영상 속에 있던 퍼트·필립스의 행동과 대화가 실제로는 전혀 없었다는 사실입니다.결국 사자의 뇌에서 찍힌 영상이 현재 또는 과거의 모습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상황을 낳고 있었습니다.이 사실을 아이라에게 이야기한 후 더 깊이 조사하게 되는데… 두 사람은 영상 속 여성을 찾아 대화를 나누게 됐고, 사실 팻 필립스는 못생긴 아들이었습니다. 영상 속 그녀는 팻의 누나인데 알츠하이머병 어머니를 데리고 그 집에 살고 있었어요.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영상 속에 있던 팻 필립스의 행동과 대화가 실제로는 전혀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결국 사망자의 뇌에서 찍힌 영상이 현재 또는 과거의 모습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었던 것입니다.사람이 죽으면 다른 버전의 삶을 살 것인가?실험이 실패했다고 믿지 않았던 하버 박사는 자신이 직접 실험 대상이 되겠습니다.놀란 모두가 하버 박사를 일으키려 하자 모니터에 영상이 표시됩니다.윌과 토비의 어머니 하버 박사의 아내가 나오는 영상입니다.그녀는 결혼 기념일에 연구에 몰두하는 하버 박사를 두고 욕실에서 자살했습니다.그 후, 윌은 집을 나온 것입니다.그런데 영상에서는 하버 박사가 위층에 올라가는 그녀를 잡고 함께 식사하라고 합니다.현실과 다른 영상이 다시 나타난 것입니다.눈을 뜬 하버 박사는 영상을 보면서 이렇게 말합니다.”기억 안 나꿈과 같다.그때 나는 일을 멈추지 않았다.계단에서 불러도 없어.(···)저는 항상 사후의 세계가 다른 차원에 존재한다고 말했다.그런데……만일 현존하는 인생이 다른 차원에 존재한다면?-일체 현실인가요?-아니, 우리의 현실…이에 나이 차이와 변화는 있지만 여러 다른 문신 같은… 그렇긴위독한 부모님을 보기 위해서 트럭 밖으로 나가거나 2층으로 올라가서 자살하려는 사람을 보내지 않거나..우리가 죽으면 자신의 다른 버전의 인생에 간다면?또 한번의 기회?”(윌)”그럼 평생의 최대의 후회를 수용해야 하는 이유가 없잖아요.사후의 세계에서 변경할 수 있으니까.”하버 박사와 2사람의 아들은 명확하게 되자 당황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런 사실이 일지 않도록 장치를 파괴하도록 하겠습니다.그때 쿠퍼 박사가 들어와서 모두가 궁금하고 있다고 합니다.하버 박사는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고생하고 설명합니다.그 순간 총성이 들립니다.레이 시가 아이에게 총을 쏜 것입니다.”그 여자를 죽인 것이 아닙니다.다른 곳에 보냈을 뿐입니다.”윌의 가슴에서 아이는 죽습니다.아이를 사랑하게 된 윌은 너무 괴로워하며 장치에 의존하고 다른 세계에서 아이와 만나려는 시도를 하게 됩니다.그리고 윌은 아이를 만나게 되는데…… 늦고 달려간 사람들은 윌이 죽지 않는 상태에서 영상이 찍히는 것을 발견합니다.(토비)”이해할 수 없습니다.죽지 않으면 어떻게 영상이 보이나요?”윌은 아이를 만난 배에서 다시 그녀를 만납니다.기쁜 마음으로 아이면서”당신이 쏘는 것을 막지 않으면 안 됩니다.나와 함께 있어야 합니다”라고 합니다.그러나 아이는 침착하게 말하고 윌은 앉겠습니다.(아이)”난 아직 기억입니다.당신의 일부라고요.앉으세요”(윌)” 어떻게 다시 배에 왔습니까?무엇이 일어납니까.”당신은 이승까지 나의 자살을 막을 수 없었어요 “”이승과는?무슨 뜻입니까?”당신은 항상 배부터 시작합니다.”순간 우리는 가물가물한 기억이 떠오릅니다.자신이 한 이야기, 반복되는 자신의 인생, 그리고 아이를 구하고자 배로 돌아갈 때까지.”처음 당신은 배에서 내리지 않았습니다다음날 당신은 아이라는 여자가 익사했다는 기사를 읽습니다.당신은 계속 살아가지만 그럭저럭 수 있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늘 생각했어요.그리고 당신은( 죽어)여기로 돌아옵니다”(윌)”나는 얼마나 오랫동안 이 반복의 인생에 갇혔나요?”우리가 이 배에서 얼마나 만났는지요?당신이 죽으면 다시 여기로 오세요.계속 도세요.다시 한번 다시 한번.”아무것도 기억 나지 않습니다.다른 인생이 기억 나지 않습니다””아무도 직접 기억 나지 않습니다.”그러나 때는 특정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이때, 윌의 기억이 하나씩 살아난다.자신이 아이를 보고굉장히 낯이 익다고 한 말에서 우연처럼 일어난 것이 사실은 우연이 없었다는 사실까지.)”무엇을 바꿔야 합니까?””당신은 이미 바꾸었습니다.당신이 나를 구하까지 계속 돌아왔습니다.”나는 당신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당신은 죽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구할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윌.”그때 윌을 일으키는 하버 박사의 목소리가 들립니다.아이는 이제 가야 한다고 합니다.윌은 심장 기능이 정지된 위험한 상황(아이)”당신을 꾀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윌)” 괜찮아요.내가 죽으면 여기 당신의 곁으로 돌아옵니다.”아니오. 이번은 다릅니다.이제 돌아오지 않아도 좋습니다.내가 있는 곳에 바래다주었잖아요.당신은 다른 곳으로 가야 합니다.”내가 그곳에 도착하면, 당신을 기억하시나요?” 그렇게 바라고 있습니다.이제 가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내가 거기에 가면……당신을 기억할께요.”그리고 다른 세계에서 다시 만나기로 약속합니다.윌이 정신 차리고 깨어난 곳은 해변입니다잠시 넋이 나간 모습으로 부서지는 파도를 보던 윌은 어린이 한명이 파도에 휘말리는 것을 요구합니다.그때 멀리서 아이가 달려와서 아이를 안고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윌은 아이라를 만난 배에서 다시 그녀를 만납니다. 기쁜 마음으로 아일라에게 다가가 당신이 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저와 함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이라(アイラ)는 침착하게 말하고 윌은 앉힙니다. (아이라) 저는 그냥 기억이에요. 당신의 일부라구요. 앉으세요.(윌) 어떻게 또 배에 왔어요?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거죠?”당신은 이번 생까지는 내 자살을 막을 수 없었어요.” “이번 생이란? 무슨 뜻이에요?당신은 항상 배부터 시작해요.순간 우리는 희미한 기억이 떠오릅니다. 자신이 한 이야기, 반복되는 자신의 삶, 그리고 아일라를 구하기 위해 배를 타고 돌아올 때까지.처음에 당신은 배에서 내리지도 않았어요. 다음날 당신은 아이라(アイラ)라는 여자가 익사했다는 기사를 읽습니다. 당신은 계속 살아가지만 어떻게든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었어요. 항상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당신은 (죽고) 여기로 돌아옵니다.(윌) 나는 얼마나 오랫동안 이 반복된 삶에 갇혀 있었나요?우리가 이 배에서 얼마나 만났나요? 당신이 죽으면 다시 여기로 오세요. 계속 돌아보세요. 다시, 다시.아무것도 기억이 안 나요. 다른 인생은 기억하지 못합니다.” “아무도 직접 기억하지 못합니다.하지만 때로는 특정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이때 윌의 기억이 하나씩 되살아난다. 자신이 아일라를 보고 무척 낯익다고 한 말부터 우연처럼 일어난 일이 사실 우연이 아니었다는 사실까지.) “무엇을 바꿔야 합니까?” “당신은 이미 바꿨어요. 당신이 저를 구할 때까지 계속 돌아왔어요.저는 당신을 구할 수 없었어요. 당신은 죽었습니다.”다른 사람을 구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윌.” 그때 윌을 깨우는 하버 박사의 목소리가 들려요. 아일라는 이제 가야 한다고 해요. 윌은 심장 기능이 멈춘 위험한 상황(아이라) 당신을 데리고 나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윌) 괜찮아요. 내가 죽으면 여기로 당신 곁으로 돌아오겠습니다.아니요. 이번에는 아니에요. 이제 돌아오지 않아도 돼요. 내가 있는 곳으로 데려다줬잖아요. 당신은 다른 곳으로 가야 합니다.내가 그곳에 도착하면 당신을 기억하나요?그러길 바라요. 이제 가야 해요. 그래야 돼요.”내가 거기 가면…… 당신을 기억할께요.그리고 다른 세계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합니다. 윌이 정신을 차리고 눈을 뜬 곳은 해변이에요. 잠시 넋이 나간 모습으로 부서지는 파도를 지켜보던 윌은 아이 하나가 파도에 휩쓸리기를 요구합니다. 그때 멀리서 아일라가 달려와 아이를 안고 감사 인사를 합니다.디스커버리 영화의 결말과 해석현실이냐 꿈이냐아이와 윌은 서로를 분간하기가 힘들어요.이곳은 다른 현실입니다.어색한 인사를 나눈 뒤 아이가 아이를 안아 언덕 너머에 사라지는 모습을 보고윌은 온 길을 밟습니다.그러다가 문득 이 상황을 어디서 본 듯한 느낌에서 윌은 다시 고개를 돌립니다.실제로 아이는 5세의 아들을 잃었습니다.잠시 졸았을 뿐인데, 아들은 돌아올 수 없는 곳에 갔었습니다.자책감에 시달리던 아이는 결국 아들한테 가기 때문에 자살을 결심한 것입니다.어쨌든 이들은 다시 만났다.여기는 어떤 현실인가요?윌의 별 세계일까요, 아니면 아이의 세계에 윌이 왔을까요?영화는 이런 불명한 메시지를 던지고 끝납니다.영화의 디스커버리를 이해하려면, 첫머리에서 말한 철학적인 질문에 어느 정도 대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마치 장남이 꿈꿨다”나비의 꿈”처럼 우리는 현실과 이상을 모두 살아 있지 않을까요?하버 박사의 실험처럼 우리가 죽으면 영혼은 육체를 떠나고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모든 것이 의문 투성이입니다.그러나 분명한 것은 우리는 아직 삶과 죽음에 대해서 분명히 알고 있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사실입니다.동양에서는 옷깃을 스쳤다만 인연이라는 말을 합니다.사람은 죽어서 과거의 기억이 잊혀진 상태에서 환생하게 되고, 가끔 단편적인 회상이 이루어지는 것도 있습니다.이는 처음 갔더니 어쩐지 낯이 익거나 처음 만난 사람에게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을 받곤 합니다.환생이라는 것은 윤회의 바퀴와 맞물리고 있습니다.끊임없이 자신과 관련한 뭔가에 모습을 바꾸면서 목적을 달성하다고 생각합니다.영화 『 디스커버리 』은 철학적 성찰 같은데 다시 한번 생각하고 보면 동양적 사고 체계에 따르는 모습입니다.현재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안 가장 후회한 기억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사후에 다시 찾아가는 것을 보면요.윌은 수없이 반복 끝에 아이를 구했습니다.그러나 윌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는 최종적으로 죽어 버립니다.이를 다시 한번 반복한 윌을 아이는 만류합니다.더 이상 아니라니…왜냐하면 아이는 이미 자신이 있어야 하니 바로 자신의 자식이 죽은 그곳에서 아이와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아이를 구한 것은 윌입니다.어쩌면 아이를 구할 방법은 바로 이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이제 남은 것은 윌입니다.윌의 세계에서 아이의 존재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윌은 그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그렇긴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재미 있는 영화입니다.이상으로 영화 『 디스커버리 』의 검토를 마치겠습니다.해석은 사람마다 다를지도 모르기 때문에 각자의 생각을 존중하고 이해했으면 좋겠어요.감사합니다。동양에서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합니다. 사람은 죽고 과거의 기억이 잊혀진 상태에서 환생하게 되며 간혹 단편적인 회상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건 처음 가본 곳이 왠지 낯익기도 하고 처음 본 사람에게서 어디선가 본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환생이라는 것은 윤회의 바퀴와 맞물려 있습니다. 끊임없이 자신과 관련된 무언가로 모습을 바꾸면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영화 디스커버리는 철학적 성찰을 말하는 것 같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동양적 사고체계를 따르는 듯한 모습입니다. 현재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안 가장 후회했던 기억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사후에 다시 찾아가는 것을 보면요.윌은 셀 수 없을 정도의 반복 끝에 아일라를 구했어요. 하지만 윌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라는 결국 죽고 맙니다. 이것을 다시 한 번 반복하려는 윌을 아이라는 만류합니다. 이 이상이 아니라니까.. 왜냐하면 아이라는 이미 자신이 있어야 할 곳, 바로 자신의 아이가 죽은 그곳에서 아이와 함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이를 구한 것은 윌입니다. 어쩌면 아일라를 구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이제 남은 건 윌이에요. 윌의 세계에서 아이라의 존재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윌은 그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디스커버리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해석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각자의 생각을 존중하고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동양에서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합니다. 사람은 죽고 과거의 기억이 잊혀진 상태에서 환생하게 되며 간혹 단편적인 회상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건 처음 가본 곳이 왠지 낯익기도 하고 처음 본 사람에게서 어디선가 본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환생이라는 것은 윤회의 바퀴와 맞물려 있습니다. 끊임없이 자신과 관련된 무언가로 모습을 바꾸면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영화 디스커버리는 철학적 성찰을 말하는 것 같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동양적 사고체계를 따르는 듯한 모습입니다. 현재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안 가장 후회했던 기억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사후에 다시 찾아가는 것을 보면요.윌은 셀 수 없을 정도의 반복 끝에 아일라를 구했어요. 하지만 윌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라는 결국 죽고 맙니다. 이것을 다시 한 번 반복하려는 윌을 아이라는 만류합니다. 이 이상이 아니라니까.. 왜냐하면 아이라는 이미 자신이 있어야 할 곳, 바로 자신의 아이가 죽은 그곳에서 아이와 함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이를 구한 것은 윌입니다. 어쩌면 아일라를 구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이제 남은 건 윌이에요. 윌의 세계에서 아이라의 존재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윌은 그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디스커버리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해석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각자의 생각을 존중하고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동양에서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합니다. 사람은 죽고 과거의 기억이 잊혀진 상태에서 환생하게 되며 간혹 단편적인 회상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건 처음 가본 곳이 왠지 낯익기도 하고 처음 본 사람에게서 어디선가 본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환생이라는 것은 윤회의 바퀴와 맞물려 있습니다. 끊임없이 자신과 관련된 무언가로 모습을 바꾸면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영화 디스커버리는 철학적 성찰을 말하는 것 같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동양적 사고체계를 따르는 듯한 모습입니다. 현재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안 가장 후회했던 기억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사후에 다시 찾아가는 것을 보면요.윌은 셀 수 없을 정도의 반복 끝에 아일라를 구했어요. 하지만 윌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라는 결국 죽고 맙니다. 이것을 다시 한 번 반복하려는 윌을 아이라는 만류합니다. 이 이상이 아니라니까.. 왜냐하면 아이라는 이미 자신이 있어야 할 곳, 바로 자신의 아이가 죽은 그곳에서 아이와 함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이를 구한 것은 윌입니다. 어쩌면 아일라를 구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이제 남은 건 윌이에요. 윌의 세계에서 아이라의 존재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윌은 그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디스커버리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해석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각자의 생각을 존중하고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동양에서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을 합니다. 사람은 죽고 과거의 기억이 잊혀진 상태에서 환생하게 되며 간혹 단편적인 회상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건 처음 가본 곳이 왠지 낯익기도 하고 처음 본 사람에게서 어디선가 본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환생이라는 것은 윤회의 바퀴와 맞물려 있습니다. 끊임없이 자신과 관련된 무언가로 모습을 바꾸면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영화 디스커버리는 철학적 성찰을 말하는 것 같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동양적 사고체계를 따르는 듯한 모습입니다. 현재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안 가장 후회했던 기억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사후에 다시 찾아가는 것을 보면요.윌은 셀 수 없을 정도의 반복 끝에 아일라를 구했어요. 하지만 윌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이라는 결국 죽고 맙니다. 이것을 다시 한 번 반복하려는 윌을 아이라는 만류합니다. 이 이상이 아니라니까.. 왜냐하면 아이라는 이미 자신이 있어야 할 곳, 바로 자신의 아이가 죽은 그곳에서 아이와 함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이를 구한 것은 윌입니다. 어쩌면 아일라를 구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이제 남은 건 윌이에요. 윌의 세계에서 아이라의 존재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윌은 그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요?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디스커버리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해석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각자의 생각을 존중하고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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