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판 금도색 이틀에 걸쳐 복원한 코나안녕하세요 여러분~ 대전판 금도금 색 잘하는 곳 매직터치 동구점입니다.3월이 시작되었네요. 오늘은 의미있는 3월 1일이라서 다들 쉬시겠지만 저는 예약이 밀려서 출근했어요 공식적으로는 설날과 추석만 쉬어요. 일요일에는 예약이 있으면 나오지 않으면 쉬는 편이에요.(일요일에 예약이 없는 날이 없는것은 함정입니다 ㅎㅎ)오늘은 대전판 금도색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코나를 비롯해 sm5, 아반떼MD도 준비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우선 주인공 코나 먼저 볼까요?운전석 앞을 자르는 앞문 뒷문 3장이 긁혀서 왔습니다.가니쉬도 흠집이 나서 교체해야겠네요. 이러한 플라스틱 부품은 저렴하게 복원하는 것보다 교체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저걸 복원하려면 페인트도 시켜야 하고 밑작업과 열처리까지 필요한데 그냥 3만원에 교체하는 게 훨씬 저렴하고 퀄리티도 교환이니까 100% 새 거예요.복원해야 하는지 교환해야 하는지, 경우에 따른 판단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그 뒤로 계속 이렇게 긁혔어요. 좀 심하죠?그냥 흠집만 있으면 별거 아닌데 일직선으로 철판이 열려서 들어갔어요.저희 가게가 자랑하는 덴트 판금도 이번 작업에서는 별로 힘을 쓰지 않네요.가능하면 글루덴트를 이용해서 최대한 늘리면 안 되는 부분만 용접기를 사용해야 합니다.판수가 총 3판이기도 해서 일이 좀 밀린 상태에서 맡겨주셨어요.그래서 하루 종일 작업을 하고 다음날 마무리해서 찾아뵙기로 했습니다.당연히 판수가 많아질수록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작업 자체도 그렇지만 열처리를 해주는 시간도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그래서 보통 3장 이상 진행되는 작업 같은 경우에는 당일 출고하지 마시고 다음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완벽하게 열처리를 한 후 자연건조 시간도 어느 정도 주고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 샌딩 광택까지 내줍니다.대전판 금도색 작업 후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복원됐죠?아까 말씀드렸듯이 가니쉬는 새 것으로 교체했습니다.나머지 흰색 부분은 모두 깨끗하게 복원했습니다.용접기를 사용했지만 매우 국소적으로 조금만 사용했습니다.그래서 나중에 녹슬 염려는 없을 것 같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전해드렸습니다.다음은 SM5 차량입니다. 조수석 뒷문이 닳아서 왔어요.다행히 철판이 찌그러지거나 하는 일은 없고 단순히 베이스 도장면까지 파인 경우이기 때문에 판금 작업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그래서 나중에 녹슬 염려는 없을 것 같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전해드렸습니다.다음은 SM5 차량입니다. 조수석 뒷문이 닳아서 왔어요.다행히 철판이 찌그러지거나 하는 일은 없고 단순히 베이스 도장면까지 파인 경우이기 때문에 판금 작업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대전판 금도색 작업 전 모습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간단하게 갈아서 기본적인 서페이서와 기스퍼 정도의 보강제만 넣으시면 됩니다.초보자의 경우 무리하게 갈아서 필요 이상의 퍼티가 들어가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다만 이번 작업에서 문제는 컬러 매칭인데요. 도색하니 기존 도장면보다 조금 밝다고 말씀드렸어요.이 부분은 서비스센터에 가도 같은 답이 돌아옵니다.흰색, 특히 반짝이가 들어간 펄색은 기계가 뿌려도 명암 차이가 약간 날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그래도 작업 후에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점점 비슷해지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대전판 금도색 작업 후 모습입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이색적인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네요.그래도 기존 도장면보다는 밝아 보이는 건 사실이에요.고객님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부분 미술 전공자나 색감에 매우 민감한 분들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잘 모릅니다.그래도 항상 고객의 기준점이 매우 높다고 가정하고 작업 전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모두 공지하는 편입니다.이제 마지막 포스팅이 다가오네요.이전에 한번 작업했던 아반떼 스테프 부분이요.그래도 항상 고객의 기준점이 매우 높다고 가정하고 작업 전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모두 공지하는 편입니다.이제 마지막 포스팅이 다가오네요.이전에 한번 작업했던 아반떼 스테프 부분이요.은색 페인트가 깨지고 그 틈으로 보이는 베이지색 보이시죠?이전 작업으로 채워진 보강제입니다. 작업하지 않으면 칠이 이 정도까지 떨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까도 회색 철판이 노출되어야 합니다.이전에 작업했던 차량은 작업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제가 작업을 하다 보면 어떻게 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후속 조치를 어떻게 진행할지 알 수 있지만 다른 분들이 작업한 것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작업했는지 등을 모르기 때문에 조금 주의 깊게 작업할 수밖에 없는 거죠. 갑자기 화학적 반응이 일어난다든가, 열처리 중에 금이 가는 현상도 가끔 발생하기도 합니다.대전판 금도색 작업 후 모습입니다. 작업은 잘 되었습니다.다행히도 제가 우려했던 화학적인 반응은 없었습니다.흔히 말하는 야매 작업의 경우 재작업을 할 경우 정말 철판과 페인트를 박리 작업해야 할 정도로 일이 커지기도 합니다.오늘 대전판 금도색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차 팁을 찾아 올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오늘 대전판 금도색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차 팁을 찾아 올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매직터치 동구점 대전광역시 동구 계족로 211-11층 매직터치 동구점#대전판금도금색 #코나 #SM5 #아반떼MD #대전판금도금색잘하는곳 #매직터치동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