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활용 방법은?

많은 분들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꼭! 하시는 광고 중 하나가 네이버 검색광고입니다. 특히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활용은 광고 집행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만약 나에게 검색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이야기한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의 경우는 크게 5가지입니다.첫 번째 키워드 활용하기입니다.두 번째, 광고 소재에 해당하는 문구입니다.셋째, 광고 입찰 순위, 즉 노출 순위입니다.넷째, 광고를 장식해 주는 확장 소재입니다.다섯째, 광고를 클릭할 때 들어가는 랜딩 페이지입니다.오늘은 이 다섯 가지 중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 활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네이버 마케팅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네이버 마케팅의 시작:초보자용 마케팅 강의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는 방법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할지 물어보면 네이버에서 지도 등록 사이트 등록이 기본적인 가운데 기본적입니다. 그리고 한국 최대의 검색 엔진인 네이버에 효과적인 노출을 할 기본적인 가운데 기본인데, 오늘 네이버 마케팅의 시작을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마케팅의 시작>00. 전주 부분[조회]01. 네이버 검색의 이해[전체를 본다]01-1네이버 검색 결과[조회]01-2파워 링크 이해[조회]01-3뷰 영역 이해[조회]01-4플루엔 서비스 검색 이해[조회]01-5에어 서치와 스마트 블록[조회]01···ocschool.me제가 운영하는 오신혜학교라는 마케팅 강의 사이트입니다.다양한 마케팅 강의 내용을 가지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또한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특징을 위 영상을 통해 정리해 놓고온라인 광고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 설명과 활용 전략까지 위 영상에서 잘 정리해놨으니 참고해주세요.이제 본격적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의 핵심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키워드를 먼저 고르는 것입니다.매출을 올릴 수 있는 키워드라는 것은 사용자가 단순히 정보를 보고 홈페이지를 떠나는 것이 아니라 그 다음 단계인 유효한 소스가 되어야 합니다.예를 들어 ‘검색광고란’ 이런 키워드는 검색광고가 궁금하신 분들이 찾는 키워드이고, ‘검색광고대행사’의 경우 어떻게 하면 대행사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이 들어있습니다.사용자가 전자를 검색할 경우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은 편입니다.그냥 검색광고가 뭔지 궁금한게 끝이라서요.반면 검색 광고 대행사의 경우 매출을 올리기 위해 대리점을 방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매출 관점에서는 후자가 훨씬 좋은 키워드입니다.그래서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를 선택하고 중요한 것은 조회수에 너무 의존해서 키워드를 고르는 것은 위험합니다.조회수 이외에 실제로 매출을 올릴 잠재력은 얼마나 있는가?이게 훨씬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다음으로 계속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와 필요에 따라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를 구분하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A라는 키워드가 있다고 할 때 가장 메인 키워드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입찰 가격도 비싸고 광고비가 많이 들 것 같습니다.반면 ‘A가격’이라는 키워드는 A에 비해 조회수가 적고 경쟁도 적으며 입찰가 저렴해 광고비가 적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마케팅을 집행할 때 정해진 예산 중에서 가장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오늘 한 가지를 말씀드리면 비인기 키워드는 계속 노출시켜서 주목받고 인기 키워드는 특별한 이벤트나 이슈가 있을 때 상위에 노출시켜서 주목을 받습니다.예를 들면 이렇습니다.A 가격이라는 키워드는 조회수가 적고, 그리고 입찰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제가 가지고 있는 예산으로 안정적인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키워드는 24시간 노출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반면 A라는 키워드는 인기 키워드이기 때문에 상위에 하루 종일 노출시키면 광고비 예산이 빨리 끝나버립니다.그래서 A라는 키워드는 평소에는 하위에 노출시켜서 광고비를 절약해요.그런데 A라는 제품을 타사 대비 저렴하게 할인한다면 이때는 상단에 노출시켜 눈길을 끌어도 됩니다.즉, 입찰 가격을 올려 노출 순위를 높여 많은 클릭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이게 어떻게 통하지?같이 노출되어 있는 타사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가격이 아닌 이벤트나 다른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지만 여기서 핵심은 A라는 인기 키워드를 주목시키고 클릭해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이슈 할인 이벤트 등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를 활용하여 중요한 다음 이야기는 랜딩 페이지에 관한 것입니다.A와 관련된 키워드라면 클릭하여 접속하는 홈페이지 역시 A와 관련된 것이어야 합니다.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 홈으로 사용자를 불러들일 뿐인데, 이것은 매우 비효율적이고 사용자를 불쾌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사용자는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답을 얻고 싶어하는데 홈페이지로 이동시켰다는 것은 사용자에게 직접 찾으라는 불편함을 주기 때문입니다.그래서 키워드와 관련된 랜딩 페이지를 설정해야 한다는 부분을 여러분께 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마지막으로 키워드는 검색광고 이외에도 블로그에서도 함께 노출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잠재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얻기를 원하지만 검색에서는 검색 결과에 잘 나타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네이버 검색광고에만 머무르지 말고 블로그 등 다른 영역에서도 자신의 아이템이 노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제가 정리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로드맵으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저는 이런 마케팅을 하는 사람입니다.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제가 정리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로드맵으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저는 이런 마케팅을 하는 사람입니다.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